[매조미디어]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매조미디어 | 매조미디어 | 2024.05.02| 파일형태 :
조회 141 다운로드 0
자료요약
개인의 취향은 점점 세분화되고, 관심사는 더욱 다양해지는 시대입니다.

원하는 주제로 누구나 쉽게 채팅방을 개설하고, 누구나 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 서비스는

이렇게 잘게 쪼개진 관심사를 모두 수용하며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맺는 관계에 거부감이 없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오픈채팅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타인과의 교류 목적 뿐만 아니라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채널이자, 기업/학교/모임 등 단체와 소통하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INSIGHT M 5월 호에서는 사람들이 오픈채팅에서 어떤 주제로 대화하고, 어떤 목적으로 참여하는지,

그리고 오픈채팅 서비스 내 광고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인포그래픽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주로 참가하는 오픈채팅 주제 (복수응답)

2.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주 목적 (복수응답

3. 오픈채팅방 주요 참가 경로 (복수응답)

4.오픈채팅방의 장점 (복수응답)

5. 오픈채팅방 주요 탈퇴 이유 (복수응답

6. 오픈채팅 이용 빈도

7. 현재 참가 중인 오픈채팅방 개수

8. 오픈채팅 광고 경험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자 대상, n=293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